萍 - 창고 ㅈ ~ ㅎ/힐링토크

고난은 신이 주신 최고의 선물

浮萍草 2013. 8. 13. 00:00
    은 우리에게 고난이라는 선물을 주셨다. 
    고난을 선물이라고 표현한 것 자체가 불쾌한 사람도 있을 테고 대다수 사람들은 고난을 피하고 싶어 하지만 고난은 다양한 모습과 상황으로 때가 되면 꼭 찾아온다. 
    고난은 돈이 많다고 해서 혹은 돈이 없다고 해서 비켜가지 않는다. 
    그런데 한 가지 부정할 수 없는 것은 고난을 많이 경험하고 극복할수록 삶의 면역력을 갖게 해준다는 것이다. 
    ‘백문이 불여일견’이라는 말이 있듯이 아무리 좋은 이야기를 많이 들어도 내가 직접 경험하고 느끼는 것처럼 큰 깨달음은 없을 것이다.  
    그런데 의외로 많은 사람들에게 결여된 것이 바로 ‘용기’다. 
    넘어졌을 때 다시 일어날 수 있게 해주는 힘이 바로 용기인데 용기가 없으면 삶에 대한 자신감이 사라지고 스스로 위축돼 대인관계가 원만하지 않게 된다. 

    이는 삶의 전반적인 부분에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친다. 당신에게 용기가 생긴다면 위축된 마음도 상실된 자아도 회복되고 당신은 더 이상 어두운 모습으로 힘들어하며 좌절하지 않을 것이다. 용기가 필요한 사람들을 보면 인생이 너무 무겁고 버거워 무기력해져 있고 남을 의지하려는 경향이 많이 보인다. 그런데 용기를 회복하기 위해서는 누군가로부터 또 어떤 상황으로부터 과감히 벗어나 자신을 돌아보는 시간을 갖는 것이 중요하다. 상처가 나면 아무는 시간이 필요하듯 내 마음이 아프고 힘들다면 마음을 다잡을 수 있는 시간이 필요하고 노력이 필요하다. 도저히 마음이 편치 않고 자신감이 좀처럼 생기지 않는다면 단 하루라도 일상생활에서 벗어나 힐링여행을 떠나보자. 단순히 즐긴다기보다는 여행을 통해 나를 돌아보고 위로하며 재충전하는 것이 포인트다. 지금까지 인생을 살아오면서 힘든 일도 많았지만 지금까지 나를 존재하게 한 가족이 있었고 사랑이 존재했다. 나로 인해 행복해 하는 가족과 주위사람을 생각해 보자. 그리고 내가 무엇 때문에 힘들어 하고 아파하는지 마음의 소리에 귀를 기울여보자. 많은 사람들이 불안한 마음으로 살아간다. 건강에 대한 불안함 직장에 대한 불안함, 사업에 대한 불안함 등…. 이 불안함은 나를 병약하게 만들고 급기야 자신감 없는 소극적인 나로 만든다. 당신이 자신감을 갖고 용기로써 이 세상을 바라본다면 인생이 힘들고 어렵기보다는 흥미롭고 도전해 볼만한 인생이 될 것이다. 나아가 남에게 용기를 줄 수 있는 사람으로 우뚝 설 수 있을 것이다. 지금 당신에게 에너지가 필요한가? 혹은 자신감이 필요한가? 용기가 필요한가? 그렇다면 불만과 불평 속에서 힘들다고 한숨만 쉬지 말고 주말을 이용해 가까운 곳으로라도 여행을 떠나라! 여행은 당신의 영혼에 쉼을 가져다주고 복잡한 마음을 다잡아 줄 것이다. 용기를 불어넣는데 좋은 아로마는 시더우드로 이 아로마오일은 인생에 어려움과 시련이 있을 때 이를 극복하기 위한 정신적·신체적인 에너지를 가질 수 있도록 도와줄 수 있는 오일이다. 또 시더우드는 두렵고 긴장되는 마음에 평온함을 준다. 시더우드를 이용해 향수처럼 맥박이 뛰는 부위에 발라주는 것도 좋고 발향기를 이용해 수시로 아로마향을 맡으면 기분전환에 도움이 될 수 있다. 위기는 기회라는 말이 있다. 당신의 삶에 위기가 다가왔다면 또 다른 멋진 일이 기다리고 있다는 것을 기억하고 우뚝 일어서기 바란다.
    K -Health         이미나 스파더엘 대표

     草浮
    印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