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陰.陽地의性

맛있는 섹스 부르는 ‘에로틱 푸드’

浮萍草 2007. 3. 9. 10:04


맛있는 섹스 부르는 ‘에로틱 푸드’


전문가가 제안하는 체질별 에로틱 푸드 김성옥(배화여대 조리과 겸임교수, 영양사)
특별한 날이 아니더라도 잠자리 전 부부가 함께 간단한 술 한잔 즐기는 건 어떨까? 전문가 김성옥 교수가 제안하는 남편을 위한 아내의 에로틱 메뉴. 정력에 좋은 굴이나 새우, 샐러드 등을 이용해 남편을 ‘뜨겁게’ 만드는 음식만 모았다.
태양인 채식 위주의 식생활을 즐기는 편이고 생선이나 생선회 종류를 좋아하는 경향이 많다. 정력에 좋은 새우와 해초류 등을 먹으면 혈액순환도 좋아지고 정력도 높일 수 있다. 뜨거운 음식이나 매운 음식을 먹으면 땀이 많이 나기 때문에 육류 중에는 쇠고기나 닭고기보다 돼지고기가 잘 맞는다. 특히 매운 음식(고춧가루, 고추장 등)을 주의해야 한다. 매운 성분을 많이 먹으면 소화불량, 위염, 위궤양 등 위장병에 걸릴 확률이 다른 체질에 비해 훨씬 높다.
**태양인과 찰떡궁합 에로틱 메뉴 미역샐러드, 새우청경채볶음 +소주
태음인

일반적으로 체구가 크고 위장 기능이 좋은 편이기 때문에 동식물성 단백질이나 칼로리가 높고 맛이 중후한 음식이 잘 어울린다. 또한 호흡기와 순환기 계통이 약한 사람들이 많아 허약한 폐의 기능을 보호해줄 수 있는 음식이 몸에 맞는다. 비만이 되거나 고혈압과 변비에 걸리기 쉬운 체질이므로 자극성 있는 식품이나 지방질이 많은 음식은 피해야 한다. 태음인과 잘 어울리는 술은 매실주. 자극이 적은 매실주를 아주 가볍게 마시면 혈액순환도 돕고, 잠자리 분위기도 뜨겁게 만들 수 있다.
**태음인과 찰떡궁합 에로틱 메뉴 단호박죽, 새우살새송이버섯구이, 두부스테이크 + 매실주
소음인

대체적으로 찬 것보다는 뜨거운 음식을 좋아하는 체질을 가진 사람들이 많다. 술을 마시더라도 차가운 맥주보다는 열이 많은 소주나 막걸리, 양주가 맞는 타입이고, 해산물을 먹기는 하되 다른 사람보다 많이 먹지는 못한다. 소음인은 소화 기능이 약하고 냉한 체질이므로 소화하기 쉽고 따뜻한 성질의 식품이 좋다. 조리할 때에는 자극성 있는 조미료를 사용해서 식욕을 북돋워주는 것이 소화에 이롭다. 차가운 프라이팬보다 달구어진 프라이팬에 음식을 만들면 더 맛있듯 소음인은 뜨거운 음식으로 몸을 달구면 자극에 더욱 민감해진다.
**소음인과 찰떡궁합 에로틱 메뉴 미역초회, 닭가슴와인찜, 꽃등심스테이크 + 와인
소양인

뜨거운 음식을 잘 못 먹고 찬 음식을 좋아하는 소양인. 생강, 마늘 겨자같이 맵고 더운 성질의 양념은 별로 좋아하지 않는다. 또 날음식을 좋아하며, 돼지고기를 좋아하고 과일은 별로 좋아하지 않으나 물이 많은 과일만은 즐겨 먹는 편이다. 열이 많은 체질이기 때문에 한겨울에도 냉면 같은 찬 음식을 즐기고 냉수를 마셔도 탈이 나지 않는다. 싱싱하고 찬 음식이나 채소류, 해물류 등으로 만든 요리는 소양인과 잘 맞은 에로틱 음식이다.
**소양인과 찰떡궁합 에로틱 메뉴 시금치샐러드, 굴튀김, 바비큐폭찹 + 생맥주
글 ; 여성조선 모은희 기자 . 조선일보 DB

浮萍草          草浮
印萍